본문 바로가기
독서

웰씽킹(WEALTHINKING)-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by bittersweet-hero 2023. 6. 7.
반응형

 

 

책 제목(책제목 + 저자) : 웰씽킹

저자 및 출판사 : 켈리 최

읽은날짜 : 21.12/ 22.3.5

핵심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웰씽킹 #돈은 무엇인가 #부의 씨앗 #시각화 #끌어당김

 

 

 내용 및 줄거리

1.인생의 밑바닥에서 싹튼 부의 씨앗 pp.51-

본)”켈리 그거 틀린거야.” “그래? 몰랐어. 네 덕분에 새로운 걸 하나 배웠네. 정말 고마워.” 바로 인정하면 누구도 나를 욕하지 않았다. 설령 욕을 먹는다고 해도 어쩔 수 없었다. 실패하지 않고 되는 일은 세상에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깨)실패하지 않고 되는 일은 없다.

적) 타인의 시선에 신경쓸 필요 없다. 실패를 통해 배운다.

 

1.인생의 밑바닥에서 싹튼 부의 씨앗 pp.75-

본) 켈리델리를 준비하는 2년 동안 나는 100권의 책을 반복해서 읽고 실천했다...1.목표를 분명히 한다 2. 데드라인을 정한다 3.구체적으로 상상한다.5년이라는 데드라인을 정한 뒤, 나는 5년 후 어떤 집에 살고 있을 것이고, 어디에 있는 어떤 회사에서 어떤 일을 하고 있을지 자세하게 상상했다. 이른바 시각화 훈련이다. 4.액션플랜을 세운다.5.나쁜습관세가지를 버린다6.보이는 곳마다 한 문장으로 정리된 꿈을 적어둔다 7. 매일 꿈을 100번 이상 외친다

깨)시각화 훈련, 액션플랜

적)매일 꿈을 100번 이상 외치자. 내 꿈부터 가능하리라 믿고 살자.

 

1. 인생의 밑바닥에서 싹튼 부의 씨앗 pp.111-

본)첫번째 질문, ‘당신에게 부자란 무엇인가?’ 두번째 질문, ‘당신에게 돈이란 무엇인가?’.. 나는 부자가 되기 위해 생각을 바꿨다. 웰씽킹하기 시작했다. 생각이 감정을 부르고 감정이 행동을 부르고 행동이 결과를 불러온다는 사실을 잊으면 안된다.

깨)웰씽킹. 부자란 무엇인가. 나이게 돈이란 무엇인가.

적)부자란 무엇인가. 본인을 위해서만 돈을 쓰는자가 아닌지 않을까. 돈은 수단이다. 두려움의 대상도 아니고, 내 삶을 위해 필요한 수단. 그 수단은 만들어 낼 수 있고 내가 절제할 수 있다.

 

1. 인생의 밑바닥에서 싹튼 부의 씨앗 pp126-

본)부도 일종의 패턴이다. 쉽게 말하면 돈을 버는 방식도 일종의 반복과 숙달이기 때문에 그 방법만 알면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 부를 얻으려는 태도다. 부자는 부를 얻기 위한 과정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수용하고자 한다. 좋은 일이 있으면 겸허히 받아들이고, 나쁜 일이 있으면 곧바로 자신의 태도를 고친다. 무엇보다 거저 얻으려고 하지 않는다. 하지만 일확천금의 요행을 꿈꾸는 사람에게는 돈이 따라붙질 않는다... 부자들은 돈에 대해 명확한 철학과 뚜렷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왜 부자가 되어야만 하는지 자신만의 이유를 가지고 있다.

깨)돈을 버는 방식도 반복과 숙달을 통해 얻어진다. 거저 얻으려 하지 않는다.

적)일확천금을 바라지 말라. 돈에 대해 진중한 태도로 대하자. 아직까지 돈의 무서움을 제대로 겪어보지 않은 나로써는 이 부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돈은 함부로 대하면 안된다.

 

1. 인생의 밑바닥에서 싹튼 부의 씨앗 pp.131-

본)웰씽킹을 통해 멘탈을 강화시키려고 적용했던 생각습관들 1. 탓하기를 멈추고 내 목표에 집중하라 2. 합리적으로 원인을 분석해야 한다.(실패도 영원하지 않다) 3. 통제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 “당신이 무엇을 생각하든 생각한 대로 될 것이다. 당신이 무엇을 느끼든 그것을 끌어당길 것이다. 당신이 무엇을 원하든 원하는 대로 될 것이다”

깨) 내가 끌어당길 것은 무엇인가. 원하는 대로 된다.

적)미모를 놓은지.. 한달 정도 되어 간다.. 재택과 자가격리를 하면서.. 다시 생산적인 일상을 살면서 멘탈을 끌어올려야 겠다. 탓하기를 멈추고 목표에 집중하자

 

2.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웰씽킹 pp.187-

본)웰씽킹의 정수는 시각화다. 나는 무의식의 엄청난 힘을 이용해 큰 부를 이루었다... 10%의 의식으로 내가 통제할 수 있는 일들을 시도했고, 나머지 90%의 무의식은 내 꿈을 위해 자동으로 일하도록 지식을 쌓았다. 일할 때나 수면을 취할 때, 운동하거나 대화를 할 때 등 그 어느 순간에도 무의식이 계속 일하도록 설정했다.. 무의식은 의식이 몽롱한 상태에서 활발하게 일한다. 즉 잠들기 직전의 10분, 그리고 아침에 눈 뜰 때의 10분 정도가 무의식의 시간이다. 이때 내가 이루고 싶은 것을 100번쯤 반복해서 말하는데, 이것을 100일 이상 반복한다. 이렇게 무의식을 훈련시키면 당신의 꿈이 믿음이 되고, 믿음은 곧 신념이 된다.

깨)무의식을 통해 웰씽킹을 이루어 내야 한다.

적)미모부터 시작하자. 알람시계 소리는 왜 안들리지..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부자가 된 사람들의 공통된 이야기를 얻을 수 있었다

 

 

4. 이 책에서 얻은것과 알게 된점 그리고 느낀점

: 반복과 숙달. 모든 부자가 된 사람의 공통된 말. 믿는대로 원하는 대로 된다. 해보자. 아직은 미심쩍은 느낌이 드는 이유는.. 독서를 제대로 못한 것일까. 일상에 젖어들어 살다 보면 잊기 쉬운거 같다. 그래서 독서를 꾸준히 해야되는 것이겠지.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권을 뽑는다면?

: 시크릿

 

 

반응형